Category:

크레용팝 유닛이자 아이돌 최초의 쌍둥이 유닛 ‘딸기우유’가 데뷔 미니앨범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OK(오케이)”는 크레이지사운드의 수장 ‘똘아이박’을 필두로 ‘피터팬, 신또, 미친기집애’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이다. ‘딸기우유’의 “OK”는 신스와 전자악기가 즐비하는 요즘 시대 아이돌 음악과는 달리 락사운드를 기반으로 하는 언플러그드 댄스음악으로 차별화를 줬다. 특히 다운헬의 기타리스트 ‘노경환’과 클릭비 출신의 기타리스트 ‘노민혁’의 일렉기타는 듣는 이로 하여금 충분히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이번 곡 “OK”는 상상 속으로만 그려왔던 이상형에 가까운 이성을 만남으로써 그 사람의 작은 행동과 말투 하나하나까지 흠 잡을 데 없는 이성에 대한 느낌을 귀여운 소녀감성 돋는 가삿말로 표현한 곡이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재밌는 가사는 ‘딸기우유’의 톡톡 튀는 안무와 맞물려 듣고 보는 재미의 완벽함을 선사한다.

수록곡 “알려주세요”는 멤버 웨이가 올해 초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본인의 이야기를 차분하게 말하듯 노래하는 창법이 포인트인 감성 발라드다. 일란성 쌍둥이 언니인 초아와 함께 가수의 꿈을 택한 이후로 어렵고 힘든 고비가 찾아올 때마다 지금 가고 있는 이 길이 맞는지 하늘을 향해 알려달라고 간절히 묻는 내용의 가삿말이 듣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안을 안겨주는 곡이다. 크레용팝으로 데뷔하기 전 인디밴드로 활동했던 당시에도 자작곡을 앨범에 실었던 웨이는 이번 “알려주세요”를 통해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크레용팝에서 볼 수 없었던 또다른 음악색깔과 매력을 ‘딸기우유’에서 느껴보자.